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상주시 재난지원금] 지급기간 및 신청기간과 금액은 얼마인지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쓰리입니다. 경북 상주시에서 진행하는 지원금 규모가 300억원정되는 금액이라 집중되고 있습니다. 

상주시에서 진행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난지원금으로 시민대상은 1인당 20만원, 소상공인등은 100만원씩으로 확정되었습니다.

 

14일부터 18일까지 상주시 홈페이지에서만 접수를 해야하며 이 기간에는 카드형 상주화페 충전을 원하는 시민과 소상공인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국면이 장기화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경제의 활력 제고를 위해 한 달 1인당 상주화폐 카드 충전 한도를 월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되었고 할인율도 평소 6%와 달리 상주화폐 사용을 권장하는 차원에서 10%를 유지하기로 되었으니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상주시에서 발표한 공고내용을 직접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주시 재난지원금

종교시설은 5부제 없이 3월14일~ 25일까지 2주간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휴일은 신청이 불가함으로 이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3월28일~ 4월1일까지는 지류형 상주화폐 지급을 원하는 시민의 신청을 받으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접수만 가능합니다.


이번 상주시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기 위해서는 기준일시(2022년 3월 10일 00시)에 주민등록이 상주시에 있어야 신청이 됩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금 또한 기준일시에 대표자 주민등록과 사업장 소재지를 상주시에 두고 있어야 확인 가능합니다.
상주화폐 카드충전 방식으로 신청 시 7일 이내 지급이 되며, 지류형 상주화폐 신청 시 현장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