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얀센 백신] 다른 백신의 차이점 그리고 예약 방법과 부작용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쓰리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으로 조회와 신청, 예약이 마비가 된 상태인데 얀센백신이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백신이길래 다른 백신과 차이점 그리고 예약은 어떻게 하는지, 부작용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얀센 백신이란?

얀센 백신은 과거 크루셀로 알려진 기업으로 , 존슨앤드존슨의 자회사와 같은 얀센제약의 이름을 토대로 얀센백신입니다. 한국에서도 같은이름의 지사를 두고 송도국제도시에서 사업중입니다. 미국 질병통제 센터와 미국 식품의 약국은 2021년 4월달부터 미국에서 존슨앤존슨 얀센 백신 사용 재개를 권장하였습니다. 

 

출처 - 얀센백신 코리아

 

다른백신과 차이점은?

50세 미만 여성을 중심으로 백신 접종후 혈소판 감소로 동반한 혈전증이 발생할 매우 낮은 위험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백신에 대한 효과 정보로 이전에 감염 확진을 받은 바 없는 사람들이 참여한 임상 시험에서 실험실을 확인한 결과 감염증 예방에 대해 65% 이상으로 유효하고 효과적이 었습니다. 백신 접종 후 2주가 지났을 때 보호력이 최대치가 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얀센 백신이 다른 백신과 달리 1회만 접종하면 된다는 점이 가장 강력한 장점으로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이 주기적으로 접종을 안해도 되기 때문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부작용은?

미국 백신 부작용 보고 시스템에 의하면 미국에서 시행된 8백만 회의 얀센 백신 접종 중, 실신 사례에 대한 보고는 600건으로 100,000회 접종 마다 8건의 실신이 일어나는 비율로 해석됩니다. 접종중 일어나는 부작용은 졸도, 빠른호흡, 저혈합, 접종후 불안감으로 일반적인 백신보다 심각하지 않습니다.

 

예약방법은?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웹페이지로 들어가 예방접종 예약이 있습니다. 해당 의료기관은 예약하기버튼을 눌러 개인정보와 의료기간을 선택하는 입력란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사전예약 기간이 종료됨과 동시에 얀센 접종 예약변경으로 대처함과 동시에 예약이 폭주하게 되어서 주기적으로 확인해야됩니다. 아직 초기라 사람들이 몰리는 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본인예약인지 대리예약인지 선택을 하면 예약정보 입력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출처 - 코로나19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예약정보 입력)

간단한 본인인증이 거치고 해당 의료기관을 찾아서 접종예약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예약일시에 백신접종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 접종 미완료가 확인될 때까지 예약이 불가능하다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찰쓰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