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블로그 수익] 에드센스로 수익창출이 유지될까?

반응형

경제가 어려운 만큼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더욱 살기 힘들어졌습니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서 평범하게 사는 것이 당연한 현실이고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도 언제까지 다닐 수 있을지 불안함을 느끼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유튜브, 블로그, SNS, 커뮤니티 등 플랫폼 하나로 돈을 벌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이 의문점을 갖고 접근하신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블로그를 만들고 에드센스 광고를 넣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과연 돈을 얼마나 버는지 질문을 하신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들을 저의 경험으로써 해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에 글을 얼마나 써야 됩니까?

지금 현재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는 270개 정도 되고 사실 작은 편에 속해 있습니다. 초반에는 글을 쓰는 시간보다는 고민했던 시간에 투자를 많이 하여 어떤 글을 쓰면 돈을 벌 수 있을까라는 질문의 답을 계속 찾고 있었습니다.

글을 아무리 많이 쓰더라도 사람들이 보지 않으면 글에 대한 의미는 없고 애드센스 광고가 맘에 들지 않으면 시간만 허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처음에 포스팅하였을 때는 글쓰기를 잘 쓸려다 보니 주제에 벗어나는 문장을 많이 쓰고 글 개수를 채우려고 이슈키워드를 바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슈키워드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대중들이 생각하는 관심사에 벗어나 장기적인 키워드에 대한 글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키워드도 그 분야에 아는 지식이 있어야 다른 사람보다는 풍부한 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내려지는 결론은 글의 개수는 초반에 중요한 것은 맞습니다. 왜냐하면 어느정도 글이 있어야 경험을 쌓고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또는 어떤키워드에 관심있는지 몸소 체험을 해야 글의 방향이 정해집니다.

하지만 글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수익이 많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저도 애널리틱스 통계를 보면 270개중에서 단가가 높은 글이 몇 십개도 안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단가 높은 키워드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돈이 되는 키워드는 금융, 비즈니스, 의료, 보험 등 전문적인 지식이 없이는 글을 작성하는 것은 매우 힘든일입니다.

  • 월간 티스토리 방문횟수

2.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이 유지 될까요?

  • 최근 3개월의 대한 통계

 CPC 단가가 높은날이 있고 낮은날이 있습니다. 하루마다 변동이 큰날이 있고 어제와 오늘 같은 단가날이 존재합니다. 

하루 평균적인 수익은 많은날은 5달러 적은날은 1달러도 안되는 날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달에 평균적으로 수익이 얼마라고 책정하기에는 방문자수의 비해 범위가 넓어서 말씀드리기 애매모호합니다.

수익 유지가 되려먼 적어도 하루에 만명이상은 들어와야 CPC단가와 CTR의 통계적인 데이터를 참고하여 어느정도 수익예측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전에 꾸준히 글을 작성해야 블로그 지수도 유지되고 방문자 수도 우상향되는 구조이므로 손해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돈이 한푼도 들지 않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 부동산, 토지, 금, 환율 어느하나 돈을 투자해야 수익을 벌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작은 판단에 의하여 손실보는 경우도 있고 리스크를 껴안고 수익에 도전했다가 가지고 있던 투자비용도 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로 지식을 쌓고 자신이 꾸준한 글쓰기로 지식을 정리하는 일이라고 하면 큰 도움까지 안겨줍니다.

수익에 대한 의문점을 고민하는 시간에 글이라도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당장 무엇이라도 안하면 세상은 반응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능력을 알아봐주는 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글 쓰는 능력을 키우면 머리속에 정리가 되고 기록으로 남김으로써 유용한 플랫폼이라고 확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