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여름휴가지 추천] 아이들과 계곡 물놀이할 수 있는 남양주 청학 밸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쓰리입니다.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계곡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은 차타고 멀리 계곡을 가야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가는 계곡이라면 물살이 세고 깊은 계곡은 꺼려하기 마련입니다.

아이들도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계곡을 찾으려고 해도 쉽지 않는 일입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할 수있고 가까운 서울 외곽으로 계곡을 가고 싶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름휴가지 추천해드리고 싶은 계곡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남양주 청학 밸리 위치는?

지도주소: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 543-4

주소명: 청학밸리리조트

 서울에서 주말 기준으로 30분에 40분정도 걸리는 장소입니다. 

차가 없는 분들을 위해 제가 사는 낙성대역에서 청학밸리 리조트를 도착으로 하여 대중교통로도 갈 수 있습니다.

1시간 20분정도 걸리는 편이기는 하나 사당역에서 출발해도 계곡을 갈 수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대중교통으로 계곡가기가 쉽지 않습니다만 계곡에 풍경이라던가 발만 담글거라고 생각하면 가도 충분히 피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남양주 청학밸리
남양주 청학밸리

사당역에서 버스로 환승하여 바로 앞인 청학밸리 리조트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 계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남양주 청학 밸리 주차장 정보와 이용은?

주차장 이용: 무료

이용 시간: 밤 10시까지

화장실: 구간마다 4개 정도 있습니다. (제가 갔을땐 계수대에 물이 나오진 않았습니다)

샤워실: 따로 있지는 않습니다. 물이 깨끗해서 수건을 챙겨서 닦는 정도만 생각하셔야합니다.

 

토요일 낮 12시 30분 도착하였을때 차가 많았습니다. 주차 공간은 확실히 넓었지만 2022년 6월에 개장하였으므로 소식듣고 많이 오신분들이 많았지만 오랫동안 이용은 안하시고 차가 빠지고 차가 들어오는 주차장이어서 만차 되더라도 조금만 기다리시면 주차는 가능할 정도입니다.

물론 이중주차를 잠깐하여 연락오면 바로 차를 빼고 다시 주차해도 괜찮을것같습니다.

남양주 청학밸리
남양주 청학밸리

3. 남양주 청학 밸리 시설은?

청학 밸리 리조트는 50년 넘게 불법 시설의 음식점 바가지 요금, 자릿세로 인하여 눈살을 찌부리게 하던 문제점을 해소하면서 수락산 계곡을 정비해 조성한 유원지 입니다.

공사를 완공하고 개장한건 2022년 6월부터여서 모든것이 깨끗하였습니다.

남양주 청학밸리

계곡 옆에 텐트를 설치할 수있는 공간에 모래사장도 있어서 아이들이 흙놀이도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모래사장에서 정신없이 흙놀이 하다보면 지쳐서 텐트에서 잠도 잘 수 있겠죠?

남양주 청학밸리

다리밑에도 텐트를 설치하여 계곡물에 아이들 물놀이 하는것을 흐뭇하게 지켜보며 시원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간혹 물총놀이도 하는것도 보이니까 즐거워보입니다.

남양주 청학밸리

반대편으로 넘어가는 다리옆으로는 물줄기도 시원하게 나오도록 설치되어 있어서 머리에 물맞아도 시원합니다.!

수심도 깊지 않아서 무릎까지 오는 정도라 아이들도 튜브타고 고기, 개구리도 잡더라구요 

수락산에 내려오는 물이라 시원하고 차가워서 멍때리기 딱 좋습니다.

남양주 청학밸리
남양주 청학밸리

뜰채로 고기를 잡으려고 하는 아이들 모습보니 옛날 생각 나더라구요 ㅎ

물소리도 시원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남양주 청학밸리
남양주 청학밸리

제 발을 물에 담근 모습입니다. 정말 시원해서 발을 빼기 싫었습니다. 

간혹 수락산입구라 산에 백트래킹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등산하고 내려오면서 계곡에 쉬었다가는것도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주변에 음식점들이랑 사먹을 수있는 곳이 없어서 먹을 것을 챙겨가거나 배달 음식을 시키시는 분들도 더러 계셔서 준비는 꼭 해야 합니다.

쓰레기 또한 버리는 장소가 따로 있어서 확인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