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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노하우] 2년간의 블로그 활동으로 배운 애드센스 수익 증대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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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2년 운영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꾸준히 글을 발행하며 내 나름대로 얻은 인사이트도 있고 나만의 방법론도 생겼다. 지난 2년간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체득한 소중한 정보들을 앞으로 하나씩 공유하고자 한다. 또한 나와 같은 초보 블로거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첫번째 순서로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법 및 전략에 대해 설명하겠다. 다시말해 최적화된 글쓰기 노하우부터 애드센스 수익 창출 팁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리고자 한다.

어쩌면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누구나 알고 있다고 해서 모두가 실천하지는 않는다. 아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실행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을 때 비로소 진정한 지식이 된다고 생각한다. 지금 당장 당신의 블로그에 적용해보시길 바란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기

네이버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려면 무엇보다도 꾸준함이 중요하다. 하루 1개 이상 포스팅을 목표로 삼고 매일매일 성실하게 글을 올려야 한다.

그러나 한 달 동안 열심히 한다고 해서 반드시 상위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다.

최소 3개월 정도는 꾸준히 해야만 어느정도 성과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이왕이면 남들과는 차별화된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IT전문블로그라면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IT 관련 뉴스 기사를 스크랩해서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렇게 하면 방문자 유입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 파악에도 도움이 된다. 또 요즘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거나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같이 운영하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처음부터 너무 욕심내지 말고 조금씩 키워나가다 보면 어느새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절대로 편법을 써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티스토리 운영하기

티스토리는 다음 사이트에서 노출이 가장 잘된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다른 포털사이트에서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점유율이 낮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률을 높이려면 다음 뷰(view) 탭이나 다음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다음 뷰탭 같은 경우 클릭수 및 구독자수에 따라 CPC 광고비가 책정되기 때문에 일정 기간 동안 꾸준하게 활동하면서 영향력을 키워야 한다. 또한 자신만의 개성있는 컨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한다면 보다 빠르게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글쓰기 노하우

주제목과 부제목 그리고 요약문을 활용하라 : 제목(주제) + 부제 + 요약문본문 내용은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써라 : 독자들에게 어려운 전문용어보다는 이해하기 쉬운 표현을 사용하자.

본론 -> 결론 순으로 구성하라 : 본문내용 → 서론 → 결론순서로 전개하면 가독성이 높아진다.글쓰기는 퇴고가 핵심이다 : 초고 쓰기전 최소 5번 이상 고쳐쓰기 하자.

키워드 선정 시 유의사항 및 글의 품질 높이기

1. 키워드 개수는 3개 이내로 설정해야 한다. (네이버 검색광고 이용 권장)

2. 노출하려는 키워드 앞뒤로 띄어쓰기 하지 말아야 한다.

3. 해당 키워드 월간검색수 확인 후 상위노출 가능성 판단 해야 한다.

4. 동일 단어 반복 입력 금지

5. 연관검색어 남발 금지

6. 광고성 키워드는 절대 넣지 말자.

7. 과도한 특수문자 삽입 금지

8. 불필요한 태그 달지 말기

9. IP주소 변경금지

10. 홍보성 링크 삽입 금지

11. 자동완성 기능 남용 금지

12. 상업적인 목적의 리뷰 포스팅 금지

13. 저작권 침해 소지가 있는 이미지/동영상 업로드 금지

14. 한 번 올린 게시물 삭제 금지

15. 외부링크 첨부 자제

16. 복사 붙여넣기 금지

17. 동영상 파일명 수정 금지

18. 무분별한 어뷰징 행위 금지

19. 특정 프로그램 사용 금지

20. 댓글 작업 금지

21. 주제와 무관한 이슈거리 올리지 않기

22. 중복되는 사진이나 텍스트 재사용 금지

23. 퍼온 자료 재가공 금지

24. 타사 제품 비방 금지

애드센스 수익 창출 팁

효과적인 광고 배치와 CPC를 높이는 방법이 있다.

광고배치는 수동광고와 자동광고가 있다. 수동광고는 애드센스 계정에서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형태로 배분할 수 있다.자동광고는 구글 애즈(Google Ads)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구글 애즈란?

구글애즈 이용방법은 직접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앱용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만들고 관리한다.노출당 단가CPC웹사이트 방문자가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하면 비용이 발생한다.

이용 가능한 매체유형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여러 사이트 및 앱 페이지 사이에 광고를 게재하여 콘텐츠 소비 경험을 향상시킨다.

네트워크 효과플랫폼 참여자는 트래픽 증가뿐 아니라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자동광고는 수익 극대화 캠페인 만들기 목표 설정으로 캠페인 목표달성기준/조건변경가능성, 타겟팅맞춤, 타겟팅지역, 타겟팅유사, 타겟팅제외, 키워드검색엔진최적화SEO테스트도구, 최대전환수 등 서비스사용자 위치 정보를 활용하여 맞춤형 광고를 노출한다.

모바일 기기별 성과측정모든 모바일 기기별로 최적화된 광고를 집행한다.

CPC단가

CPC단가는 입찰방식이다. CPC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검색량이 많고 주로 보험, 금융, 대출 등 돈에 관련된 키워드가 대부분이다.

높은 전환률고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상품이나 서비스를 보여준다. 비용 및 효율성캠페인 예산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CPM

(1,000회 노출당 가격)노출빈도만 보장되면 클릭 여부와 관계없이 지불해야 하는 금액이다.

총비용(TCO)총비용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예산설정제한된 예산 안에서 최대한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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