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찰쓰리입니다. KT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고 있지 않아서 당황스러운 분들이 많습니다.
급하게 해지할려고 해도 단축번호를 알고 있으면 전화한번으로 해지하기 쉽습니다.
또한 본인이 아닌 경우에도 해지가 가능한지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KT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KT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 1588-3002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전화를 겁니다.
- 안내멘트가 나오면 단축번호 1번 (TV, 위성)을 누릅니다. (2번은 모바일)
- 안내멘트가 나오면 단축번호 0번을 누릅니다. (6번을 누르면 해지 상담을 진행해도 됩니다. 단 스카이라이프 카드번호 입력을 눌러야 상담사 연결이 가능합니다)
- 연결이 지연된다는 멘트와 함께 대기중이면 단축번호 1번을 누릅니다.
- 상담사 연결이 됩니다.
2. 자주 물어보는 질문
해지 후 수신장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KT스카이라이프 DTH접시 안테나를 설치하신 고객님은 장비를 모두 반납해주셔야 하며, 기사 방문하여 철거 및 회수를 진행하여 철거비 20,000(VAT포함)이 다음달에 발생됩니다.
수신장비는 모두 모두 반납해주셔야 하며, 미반납(분실) 및 파손 시에는 분실비가 청구됩니다.
● 판매제 수신 장비 : 고객 자산으로 철거 여부 고객 선택
● 임대제 수신 장비 : 임대 장비로 기사 방문하여 철거 및 회수
※ DTH가 아닌 다른 수신방식으로 시청하는 고객님도 임대제 장비를 설치 받으신 경우 수신장비 회수가 진행됩니다.
스카이라이프 중도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있나요?
약정으로 가입 시 그 약정 내용에 따르며, 약정 기간 만료 이전에 해지하실 경우 할인반환금이 부과됩니다.
할인반환금 청구 여부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사를 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를 하게 될 경우, 현재 설치되어 있는 장비를 철거하여 이사하는 곳으로 운반해 주시면 설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전철거
- 안전상의 문제가 없는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안테나의 나사 4개를 풀어서 철거하시는 방법
- 기사가 방문하여 철거해 드리는 방법 (기사 방문하면 철거시 철거비 20,000원(VAT포함) 다음 달 청구)
- 철거비용이 부담되실 경우 이삿짐 센터를 통해 철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이전설치(VAT포함)
ㄴ댁외 이전설치
- 개별수신방식(DTH 접시형 안테나)은 약관가 40,000원이나 고객부담금은 25,000원(이전설치 지원금 15,000원)이며,
- 공동수신방식(IF), DCS는 약관가 27,500원이나 고객부담금은 25,000원(이전설치 지원금 2,500원)으로
댁외 이전설치 다음 달 청구됩니다.
ㄴ댁내 이전설치
- 개별수신방식(DTH 접시형 안테나), 공동수신방식(IF), DCS 모두
약관가 20,000원이나 고객부담금은 10,000원(이전설치 지원금 10,000원)으로 댁내 이전설치 다음 달 청구됩니다.
● 신청 방법
- 변경된 설치주소, 이전 예정일, 자가 철거 여부, 철거일(철거 방문 요청 시), 연락처를 확인 후
SkyLife 고객센터(1588-3002) 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장진단 및 A/S신청] > [이전설치 신청]으로
설치 희망일 2~3일 전에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스카이라이프 명의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양도/양수인의 동의하에 양도인→양수인으로 명의변경 희망 시 고객센터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명의변경
- 휴대폰 본인인증(개인고객 한정) or 명의변경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우편 또는 팩스로 고객센터로 송부
- 양수가 개인인 명의변경은 구비서류 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으로 간편한 명의변경 처리 가능
- 명의변경 신청서 : 고객센터를 통해 팩스 또는 우편 수령 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 > [필요서류 안내]에서 다운로드
- 구비서류 발송 방법 : 서류 발송 후 고객센터(국번없이 1588-3002) 연락
1) 팩스 발송 (02-2620-0913 / 고객님의 팩스번호 확인 필요)
2) 우편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2가 40-13번지 KT&G빌딩 5층 KTSkyLife 명의변경 담당자 앞
3) E-mail : helpdesk@skylife.co.kr (자필 작성 후 스캔하여 이미지 파일로 접수 가능)
다만,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는 요금 납부 후 명의변경 가능하며, 명의변경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SkyLife 고객센터(1588-3002) 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 > [문의하기] > [온라인 상담]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셋톱박스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수신기 앞/뒷면의 전원 ON/OFF 스위치 재확인 및 수신기 전원 플러그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여 주시고,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있으나 동일 장애인 경우 수신기 AS점검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AS문의 및 접수는 SkyLife 고객센터(1588-3002) 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장진단 및 A/S신청] > [A/S 신청]으로 가능합니다.
동일 명의로 2대 이상(복수가입) 신청하면 할인되나요?
복수혜택의 세부기준과 신청 방법입니다.
● 복수할인 혜택
- TV : 보급형 패키지(Sky+ HD)요금의 30% 할인(복수/복지 중복적용 불가)
개인고객은 동일 명의로 2대 이상 복수가입한 경우 5대까지 복수적용 가능
법인/기관/단체고객은 동일 명의(산하기관 포함)로 2대 이상 복수가입시 전체 가입대수에 대해 복수적용 가능
- 인터넷 : 사용료 %
- 모바일 : 통화료 % (부가세 포함 월 원 사용액까지만 감면율을 적용,
(*국제전화, 060 등 전화부가서비스 이용요금은 감면 대상에서 제외)
● 신청 방법
- SkyLife 고객센터(1588-3002)에 전화로 변경 신청
- 홈페이지 [고객지원] > [문의하기] > [온라인 상담]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2. KT스카이라이프 해지방법
1. 본인이 해지하는 경우
- 윗글의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글을 참고하여 상담자와 전화연결을 합니다.
- 전화연결이 되면 가입자의 성함과 생년월일을 불러줍니다.
- 스마트 카드번호를 불러달라는 요구를 하면 셋탑박스 안에 들어 있는 스마트 카드를 뽑아서 번호를 불러 주면 됩니다.
- 해지요청을 합니다.
2. 대리인의 경우
- 본인이 아닌 이상 바로 해지는 불가능 합니다.
- 스카이라이프 팩스나 이메일 주소로 가족관계증명서 첨부해야 합니다.
-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는 곳 (팩스번호: 02-2620-0999, 이메일주소: helpdesk@skylife.co.kr
'정보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중국인 도주] 40대 중국인 확진자 도주하게 된 이유는? (0) | 2023.01.04 |
---|---|
[임플란트 가격비교] 의료보험 적용 대상과 수술 과정 (0) | 2022.12.26 |
[국내 스키장 순위] 서울에서 가까운 스키장 TOP3 (3) | 2022.12.19 |
[sbs연예대상 대상수상자] 역대 수상자들과 2022년 수상자는? (3) | 2022.12.18 |
[할로윈 유래] 기원과 역사 그리고 풍습에 대해서 알아보기 (1) | 2022.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