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신용회복 위원회] 개인워크아웃 3개월 미납인 경우 실효 기준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스리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경제상황이 넉넉치 않아 모두들 힘들어 하는 상황인데요.!

개인워크아웃 3개월 미납 실효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워크아웃 3개월 미납이 되면 정말 땅끝까지 내려가 상황인데요 실효가 될 가능성이 아주 높은 상황입니다.

 

 

 

 

출처 - 신용회복 위원회

실효 되기전 미납한 월변제금 중 1회차 이상의 금액을 실효취소 요청일로부터 2주이내 납입해야 한다. 라고 나와있는데 정확한건 상담 전화로 문의를 하여 정확한 약속날짜라로 변제의무를 밝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4개월 미납은 실효 기준에 아주 적합한 상태로 상담이 꼭 필요한 상태입니다. 미납 정리가 힘들다면 이행기간중 재조정 절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조정은 6개월 범위 내에서 상환유예를 제공하거나 분할상환연장, 미납회수 차감 등을 지원하는 절차로 상담예약 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실효될 경우의 불이익은 

- 한국신용정보원에서 관리하는 신용정보시스템에 '연체등 정보'가 다시 등재됩니다. 예전에 개인워크아웃 신청하기 전으로 돌아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채권금융회사의 채권추심이 다시 열려 불이익이 발생됩니다.

 

- 연체 정보 등재로 신용등급이 다시 하락하고 담보대출을 포함한 금융회사의 대출거래가 불가능해집니다.

 

- 채무조정후 그동안 납부한 상환액을 제외하고, 채무조정을 통하여 감면됐던 원금,이자,연체이자 들이 채무조정 이전 금액으로 원복되는 불이익이 발생됩니다.

 

실효되고나서 다시 재신청하여 채무조정할 수 있으나 그것 또한 채권금융회사의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실효 취소가 진행되면 다행이긴 한데 실효가 한번더 발생되면 실효취소 문의를 할 수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