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코로나와 감기] 스스로 진단하여 차이점을 알아내기

반응형

독감과 코로나 차이를 발표 (연합뉴스)

여름에서 가을로 지나가는 환절기에는 감기가 극성이다. 올해 코로나가 심각해진만큼 분별력이 없으면 코로나를 방치하게 되는 꼴이 된다.

 

코로나와 독감 차이를 알아보자!

 

코로나 처음 증상은 발열과 기침이 먼저 증상이 나온다. 독감 증상과 비슷해 방역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코로나는 감염시에 무증상일경우도 있지만 그 차이는 분명있다.

 

감기는 증상이 다양하고 서서히 시작되어 증상이 나타난 시점을 정확히 알기 어렵다. 보통 콧물이나 코막힘, 두통, 미열 등이 나타난다. 발열이나 오한, 드물게는 결막염과 설사를 동반한다.

 

반면 독감은 어는날 갑자기 증상이 나오며 엄청난 피로감과 근육통이 먼저 찾아온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틀에서 보름 정도 발열과 기침 가래의 호흡기증상이나 가래, 심한기침 등의 페렴증상이 나타난다. 

 

열이 먼저나고 기침을하며 심한 근육통과 설사를 발생시킨다. 최근 무증상 감염사례도 나타나 주의 깊게 관찰할 필요가 있다. 폐렴증상에 가장 가까워서 호흡에 있어서 힘들정도로 숨쉬기 어려우면 의심을 해야한다.

 

열과 기침이 발생하면 일단 보건소에 빨리가서 진단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진단방법으로는 감기나 독감은 약과 충분한 휴식으로 빠르게 회복하는게 좋은 방법이다.

 

열이 15일 이상 정도 유지 된다면 코로나를 의심해야 한다. 

 

 

이 차이들은 미미한 정도 이며 예방수칙에 따라 손 씻기를 하여 예방을 하는 수밖에 없고 마스크착용을 필히 하여 독감,감기,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해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반응형